제1조_ 총칙
①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회원가입정보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② 주식회사 현대리바트(이하 "현대리바트"라고 함)은 고객의 정보를 소중히 생각하며,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규를 준수하기 위하여 [현대리바트 개인정보취급(처리)방침](이하 "처리방침"이라고 함)을 제정하고 이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③ 현대리바트 처리방침은 법률개정, 정부의 지침변경, 현대리바트 정책 변경등의 이유로 변경될 수 있으며,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등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오니, 고객 여러분들께서는 현대리바트 홈페이지(www.hyundailivart.co.kr) 방문시 수시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2조_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현대리바트는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대부분의 컨텐츠에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현대리바트의 회원제 서비스를 이용하시고자 할 경우 다음의 정보를 입력해주셔야 하며 선택항목을 입력하시지 않았다 하여 서비스 이용에 제한은 없습니다.
① 회원가입 및 주문 등 필요시점에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범위
구분
|
이용목적
|
수집항목
|
보유기간
|
회원
|
회원가입
|
필수
|
본인확인 및 고객식별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생년월일
|
회원탈퇴시 또는 법정 의무 보유기간
|
고지사항 전달
|
이메일, 휴대폰번호
|
선택
|
새로운 서비스/상품 안내
|
이메일, 휴대폰번호, 전화번호, 주소, 결혼여부, 직업, 사용브랜드, 가입경로, 취미
|
구매결제
|
필수
|
상품 구매 결제 및 주문 상품 배송
|
결제정보(카드번호, 계좌번호, 휴대폰번호 등), 배송정보(주문자·수취인 성명, 연락처, 배송지 주소, 주거형태, 진입장비)
|
선택 |
새로운 서비스/상품 안내, 현금영수증 발급, 앱설치 URL발송
|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
물품 관련 및 기타 |
필수
|
A/S, CS처리, 온라인 문의(1:1문의, A/S신청), 고지사항 전달
|
이메일, 성명, 연락처(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주소
|
비회원
|
구매결제 |
필수
|
상품 구매 결제, 주문 상품 배송, 주문/배송정보 안내
|
결제정보(카드번호, 계좌번호, 휴대폰번호 등), 배송정보(주문자·수취인 성명, 연락처, 배송지 주소, 주거형태, 진입장비)
|
수집목적 달성시까지 또는 법정 의무 보유기간
|
물품 관련 및 기타 |
A/S 및 CS처리 |
성명, 연락처(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주소 |
입점 및 대리점개설 문의
|
필수
|
대리점 개설 접수 상담 및 온라인 입점 상담
|
성명, 연락처(전화번호, 휴대폰번호), 회사명, 주소, 담당자명, 이메일
|
선택 |
사업자등록번호, FAX |
※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IP 주소, 쿠키,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결제기록, 모바일 서비스 이용시 단말기 정보 등이 수집•이용될 수 있으며, 해당 정보는 회원 탈퇴시 또는 관련법령상 보유기간까지 보유됩니다.
③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 홈페이지, 서면양식, 전화, 팩스
- 고객상담, 경품행사응모 및 배송요청
- 제휴사로부터 제공받는 경우
- 자동수집장치에 의해 수집(IP 주소, 방문일시 등)
④ 허위 정보 입력 시 조치
회원은 자신의 정보에 대한 정확성 및 적법성을 보장해야 하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 정보를 입력하는 등의 사유가 발견될 경우 강제 탈퇴 또는 관계 법령에 따른 신고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이 자발적으로 불특정 다수에게 개인정보를 공개함으로써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 개인에게 있습니다.
제3조_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① 고객의 개인정보는 회원탈퇴 등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동의철회 요청이 있는 경우 지체없이 파기됩니다.(※ 단, 회원의 ID는 중복방지를 위해 탈퇴 이후에도 지속 보관됩니다.)
② 다만,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국세기본법’ 등 관련법령에 의하여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보유 정보
|
보관 사유
|
보유기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3년
|
사이트 방문 기록
|
통신비밀보호법
|
3개월
|
세법상 거래에 관한 증빙자료
|
국세기본법
|
5년
|
계약서, 신청서, 청구서 등 영업 관련 중요 서류
|
상법
|
10년
|
③ 현대리바트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휴면회원(최종 로그인한 후 연속하여 12개월간 로그인 기록이 없는 회원)에 대해 회원자격 상실에 대한 안내문(전자우편 또는 서면)을 통지하고, 안내문에서 정한 기한 내에 답변이 없을 경우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 아이디를 포함한 휴면회원의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정보는 별도로 분리되어 보관 됩니다.
제4조_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① 파기 절차
1.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보유 및 이용 기간 참조)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2.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 방법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2.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5조_ 비회원 고객의 개인정보보호
현대리바트는 회원뿐만 아니라 비회원 또한 물품 및 서비스 상품의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현대리바트는 비회원 주문의 경우 배송 및 대금 결제, 상품 배송에 반드시 필요한 개인정보만을 고객께 요청하고 있습니다. 현대리바트에서 비회원으로 구매를 하신 경우 비회원 고객께서 입력하신 지불인 정보 및 수령인 정보는 대금 결제 및 상품 배송에 관련한 용도 외에는 다른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현대리바트 비회원의 경우도 현대리바트 회원과 동일하게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제6조_ 쿠키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① 회사는 이용자들에게 특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들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 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1. 쿠키의 사용 목적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 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2. 쿠키의 설치 / 운영 및 거부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 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쿠키 설정 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인터넷 옵션 >개인정보
제7조_ 제3자에 대한 제공
① 현대리바트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에서 명시한 범위내에서 처리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고객이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경우
2.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② 현대리바트는 고객님의 별도 동의를 받아 다음과 같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자
|
제공하는 항목
|
제공받는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보유 및 이용기간
|
(주)현대백화점
|
성명, 아이디, 생년월일, 성별, 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 등
|
전자우편, 카탈로그, 텔레마케팅 등을 통한 마케팅 활용
|
제 3자 제공 서비스 종료 시점까지
|
(주)현대백화점
(H.Point 서비스 운영사)
|
이디(ID), 비밀번호, 본인확인값(CI),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구매정보, 결제정보(H.Point 적립 물품에 한함)
|
H.Point 회원가입, 웹사이트 로그인, H.Point 적립•사용, 기타 H.Point 멤버십, 관련 서비스 제공
|
제 3자 제공 서비스 종료 시점까지
|
제8조_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① 현대리바트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고객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수집, 처리, 관리 등을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기관 및 그 사실을 홈페이지를 통해 지체없이 고객께 고지합니다.
위탁업무내용
|
수탁자
|
위탁하는 항목
|
고객 상담 업무
|
윌앤비전
|
아이디, 이름, 연락처, 이메일 주소, 주소지, 배송지, 배송관련정보,
|
주문 상품의 배송 및 설치
|
현대택배, 일양물류, 동성항운, 나름로지스틱스, 리바트물류, 우양물류, 동원산업, 퍼니스, 행복, 인덱스, 풀하우스, (주)금강인텍, 영호테크, ㈜시스퍼, ㈜홈스, ㈜나름아이에스, 관식테크, 엠스톤, 제이비, 조은테크 등 택배, 설치회사, ㈜현대렌탈케어
|
주문자명, 연락처, 배송지, 배송관련 정보
|
모바일 상품권 발송
|
㈜쿠프마케팅
|
이름, 전화번호
|
해피콜 서비스 운영 |
엠비아이솔루션, 카카오 |
이름, 주소, 연락처 |
본인인증, 휴대폰인증 및 아이핀 인증
|
나이스 신용평가정보
|
본인인증수단
|
결제대행업체, 상품구매와 관련한 신용카드 등의 결제 정보 전송 :
|
한국사이버결제(KCP),LGCNS(카카오페이), LG유플러스(페이나우), 네이버㈜(네이버페이), 엔에이치엔페이코㈜(페이코), 나이스페이먼츠(주)
|
(주문자명, 결제 정보, 계좌 정보
|
온라인마케팅대행(전자우편, 이벤트경품배송 기타)
|
엘리케이트, (주)블루스톤익스체인지, (주)유디스컴퍼니, (주)다원스토리, (주)우리나눔
|
이름, 전화번호, 주소, 이메일주소
|
상품확인 및 배송업무 : 리바트몰 입점업체
|
(주)아원, 포커스인샵, 운미누또, 창신리빙, (주)바이빔조명, (주)조이아이몰, 오아이, (주)에이모노, 유아이티통상, 한일카페트(주), 엠하우스, 샛별하우스, 아이르(주), 녹스디자인, (주)프리즘, (주)바이포인, (주)맘스오피스, 오엔디자인, 웰메이트, 비스비바인터내셔날, (주)노매드코리아, (주)에스와이에스, (주)로코리빙, (주)윈플러스, (주)벤트리, 프로텍트어베드코리아, (주)굿센스, 까사라이트, (주)우든하우스, 아트폼, 송월타올수건이야기, 인터라켄, (주)홈앤하우스, 주식회사 테이블투고, 해성에이스(주), 쿠션이야기, 리빙토피아, 스타일링홈, 코지코튼, (주)리빙아이콘, (주)베스트리빙, (주)드림파트너, 마샤아이디, (주)아이딕스, (주)이븐홈, 미즌하임, 준우물산, (주)샘글로벌, 도트유리, 대림비앤코(주), 소르니아, 채우리, 바네스데코, (주)아이원홈테크, (주)엘지하우시스, (주)삼부자, (주)유로퀴진, 주식회사 코지샵, 주식회사 더자작, (주)현대렌탈케어, AA컴퍼니, (주)동양인터내쇼널, (주)멜로우스페이스, (주)신한월드, 도도한 주식회사, 마루이데코, (주)리빙디자인연구소, 나라홈에디션, (주)웨스트프롬, 주식회사 네이쳐리빙, (주)하우홈, 주식회사 미니, 주식회사 대청, 주식회사 티에스퍼니처, 주식회사 라쏨, (주)데코라인퍼니처, 주식회사 보울보울, (주)쓰임, 주식회사 창안애, 모건 인터내셔날, (주)라디랩, 주식회사 동원교역, 리드오프, 글로벌베딩서비스(주), 주식회사 이스마트, (주)씨엠에스앤컴퍼니, 주식회사 유리스컴퍼니, 주식회사 데이홈, 시디즈(주), 주식회사 엣지코프, (주)에스엠코프, 아네스, 주식회사 하이웰, 주식회사중산물산, 한국엘이씨 주식회사, 주식회사 에어보브, 주식회사 현대에이치씨엔, 주식회사 창안애, 주식회사 에이디앤디, 주식회사 아이엘컴퍼니, 주식회사 휴디자인
|
주문자명, 연락처, 배송지, 배송관련 정보
|
② 전자상거래소비자보호법 제21조1항6호에 의거 배송서비스 제공을 위해 재위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9조_ 개인정보의 열람·정정
① 고객께서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현대리바트의 『회원정보변경』항목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② 고객께서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제10조_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①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고객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고객께서는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홈페이지 첫 화면의 『마이페이지』의 『회원탈퇴』를 클릭하시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 등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동의 철회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고객께 지체 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② 현대리바트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제11조 _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① 기술적 대책
현대리바트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고객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현대리바트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현대리바트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 대책
현대리바트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입사 시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현대리바트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고객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현대리바트는 즉각 고객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제12조_ 링크 사이트
현대리바트는 고객께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현대리바트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현대리바트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현대리바트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13조_ 게시물
① 현대리바트는 고객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현대리바트의 저작권, 제 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 현대리바트는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 공개 시 특정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주제의 게시판으로 이동 가능한 내용일 경우 해당 게시물에 이동 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 그 외의 경우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② 근본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 숙고하시기 바랍니다.
제14조_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의무
① 고객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② 고객께서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15조_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현대리바트는 온라인 환경에서 어린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것 역시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현대리바트는 법정 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은 받고 있지 않습니다.
제16조_ 광고성 정보 전송
① 현대리바트는 고객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② 현대리바트는 고객께서 뉴스레터 등 전자우편 전송에 대한 동의를 한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고객께서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전자우편의 제목란 :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에 표시하지 않을 수 있으며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 전자우편의 본문란 :
· 고객께서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 고객께서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글 및 영문으로 각각 명시합니다.
· 고객께서 동의를 한 시기 및 내용을 명시합니다.
③ 현대리바트는 상품정보 안내 등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 등으로 전송하는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고객께서 쉽게 알아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전자우편의 제목란 :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의 처음에 빈칸 없이 한글로 표시하고 이어서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 전자우편의 본문란 :
· 고객께서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 고객께서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글 및 영문으로 각각 명시합니다.
④ 팩스,휴대폰 문자전송 등 전자우편 이외의 문자전송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전송내용 처음에 "(광고)"라는 문구를 표기하고 전송내용 중에 전송자의 연락처를 명시하도록 조치합니다.
제17조_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① 현대리바트는 고객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께서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② 현대리바트는 고객과의 원활환 의사소통을 위해 민원처리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민원처리센터 】
- 전화번호 : 1577-3332
- 팩스번호 : 031-629-5481
- 주 소 : 449-884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남사면 경기동로 316. 현대리바트
③ 전화상담은 평일 오전 08:00 ~ 18:00 입니다. 토/일요일/ 법정 공휴일은 ‘1대1문의’ 게시판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④ 전자우편이나 팩스 및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24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⑤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전화 : (국번없이) 118
- URL : http://privacy.kisa.or.kr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전화 : 02-1833-6972
- URL : http://www.kopico.go.kr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전화 : (국번없이) 1301
- URL : http://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전화 : (국번없이) 182
- URL : http://cyberbureau.police.go.kr
제18조_ 개인정보관리 담당부서
현대리바트는 고객께서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고객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책임자 및 담당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구분
|
성명 |
소속부서
|
직위
|
전자우편
|
전화번호
|
팩스번호
|
책임자
|
정원근
|
통합물류센터
|
센터장
|
livartcs@hyundaihmaill.com
|
031-331-8070
|
031-629-5481
|
담당자
|
박지용
|
고객만족팀
|
과장
|
|
031-331-7980
|
031-629-5481
|